솔로 생활 24년으로 깨달은 것
-
푸른지성
2012-01-10 11:09:40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 2년차인데 벌써 해탈의 경지에 오른것 같아요 ~_~
-
비버
2012-01-10 16:15:19 -
2년차에 해탈하셨다고하더라도 솔로부대 에서는 부사관에 겨우 드십니다 ㅋㅋㅋ
전 장군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만년아가씨
2012-01-10 13:46:26 -
아휴 참 ㅋㅋ아직 기회도 많은 분들이 꼭 이러드라. 아직 한창 나이니 앞으로의 일은 모르는 거임. 첫사랑을 60에 했어도 사랑은 사랑임. 좀 더 자신을 가꾸고 인연을 기다려보세요. 새해 덕담이에요 ^^
-
비버
2012-01-10 22:32:13 -
이미 많이 기다린것 같은데 ㅠㅠ 대학들어간 시점이 19살 부터 작년을 기준을 셈쳐서 23살 까지 충분히기다린것 같은데도 없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솔로로 사는것도 이제 나쁘지 않다고 봐요ㅋㅋㅋ 맘 편하고 좋음 ㅎㅎ
솔로로도 잘 사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무애인론자의 목표입니다~~
-
만년아가씨
2012-01-11 00:04:00 -
멀 벌써부터 맘정리를 ㅋㅋㅋㅋㅋ연애한번 못해보고 솔로되는거랑, 연애해보고 솔로되는거랑은 인생의 맛이 달라요. 이 누나 말을 믿고 기다려 보랑께요.
좋은 인연이 나타나 봐야 '아, 내가 이럴려고 여태 기다려왔나'할끼야.
그대의 짝도 지금 이 순간 지구촌 어느 구석에서 '연애 함 못해보고 이게 머야'하고 있을지도 모름 ㅋㅋ
-
비버
2012-01-11 11:29:26 -
물론 다르다는건 알죠 ㅎㅎ 그런데 현실적으로 보면 도무지 생길리가 없거든요 ㅡ.ㅡ;; 어느날 갑자기 호박마차탄 신데렐라가 뿅하고 나타나길 바라는 것도 아니구요... 그런걸 원하지도 않아요.
일단 마음에 두고 있는 사람조차도 없는걸요
-
만년아가씨
2012-01-12 00:16:21 -
비밀 댓글.
-
비버
2012-01-12 10:36:16 -
비밀 댓글.
-
만년아가씨
2012-01-12 12:57:00 -
비밀 댓글.
-
비버
2012-01-12 15:11:28 -
비밀 댓글.
-
엄마는외계인
2012-01-25 17:29:56 -
비밀 댓글,,,헉헉,,완전 궁금...
ㅋㅋㅋㅋ 전 해탈했음, 득도기 5단계입니다..
솔로 2년차가 부담스러울때가 많습니다.
솔로 득도기에서 커플 2년차 되었음에도
솔로때의 생활이 있어 커플이 부담될때도 많음..
가끔 다시 솔로가 되고 싶음 생각이 듬..
-
비버
2012-01-25 21:32:27 -
그냥 이런저런 조언을 좀 해주셨어요ㅎㅎ
솔로의 자유로움은 나중에좀 배우고싶어요
댓글 작성
인터넷 보니깐 솔로생활 25년 이상이면 초능력이 생긴다는 글이 유행하더군. 다음과 같은 독심술이 생긴다나
" 이 사람은 나에게 관심이 없군"
이것보다 내 눈에 더욱 들어온 것은 한 짤방이다.
나의 경우에는 3단계는 이미 지났다. 3단계는 재작년 가을~겨울에
한창 앓다가 괜찮아졌고, 4단계는 슬쩍 패스하며 정신수양을 단련하다가몇달 전부터 5단계인 해탈의 단계에 도달했다. 다음을 보자.
내가 한무모에 올린 글이다.
원래는 샘 해리스의 "무신론자 선언" 이라는 글인데 내가 고쳤다.
"무 애인론자 선언" 이라고
무애인론 선언 -
샘 해리스무신론에서의 신은 종교의 신을 비롯하여 이데올로기, 교리 등의 모든 도그마들을 의미합니다.무애인론에서의 애인은 와이프 남편를 비롯하여 약혼자, 커플을 비롯한 모든 애인을 의미합니다.유신론은 교리나 종교 등의 도그마가 인간에 선행한다고 하지만, 무신론은 인간이 도그마에 선행한다고 정의합니다.유애인론은 애인이 자신보다 선행한다고 하지만, 무애인론은 혼자라는 외로움을 꿋꿋히 버티며 자신이 애인에 선행한다고 정의합니다. (절대 능력이 모자란거 아님)
그러므로 무신론은 인간을 근본으로 하는 인본주의입니다.그러므로 무애인론은 인간을 중심으로 하는 인본주의입니다.
무신론은 인간의 본질을 ‘자유로운 사유’로 정의합니다.
무애인론은 인간의 본질을 '자유로운 공휴일'로 정의합니다. 원래 공휴일은 쉬라고 있는겁니다.세계의 60억 인구 중에서 동일한 사상을 가지고 있는 이는 아무도 없습니다.세계의 60억 인구 중에서 동일한 애인을 가지고 있는 이는 없습니다.(양다리제외입니다. 그들은 인간이 아니라고 무애인론은 정의합니다.)
모든 이가 저마다의 환경에서 자신의 사상을 구축하며, 심지어 동일한 종교의 교인들이라 하더라도 그 신앙의 내용은 같지 않습니다.모든 이가 저마다의 환경을 구축하며, 심지어 동일 인물을 사귄 사람이더라도 그 내용은 같지 않습니다.
이는 인간의 본질이 자유로운 사유라는 것을 변증합니다.이는 인간이 처음부터 커플로 태어나는 일은 없다는것을 변증합니다.
인간의 특성이 자유로운 사유이기에, 자유로운 사유를 억압하는 도그마는 반인간적입니다.인간의 특성이 솔로이기에, 자유로운 상태를 억압하는 애인의 존재는 반인간적입니다.
무신론은 인간의 사유를 고착시키는 모든 지배적 도그마를 반대합니다.무애인론은 인간의 자유를 고착시키는 모든 지배적 애인을 반대합니다.인간의 진리는 사유를 규정하여 고착하는 도그마가 아니라 ‘모든 도그마로부터의 자유’라는 것이 무신론의 신념입니다.
인간의 진리는 자유로운 연애상대를 고착하는 애인이 아니라 "모든 애인에 대한 가능성만 열어놓는" 것이 무애인론의 신념입니다.무신론의 신념에 따라, 무신론자는 자유사상을 지지하며, 다른 생각들을 거부하는 배타적 도그마를 반대합니다.무애인론의 신념에 따라 무여자친구론은 솔로임을 자부하며, 다른 애인에 대한 가능성을 거부하는 배타적 애인에 반대합니다.
인간의 본질이 자유로운 사유이기에, 신의 본질 또한 자유로운 사유일 것입니다.인간의 본질이 솔로이기에 야훼도 아마 솔로일거라고 봅니다. (외로워 하실테니 기도라도 드려서 말상대라도 해줍시다....)
따라서, 무신론은 궁극적 신의 유무를 불구하고 항상 정당합니다.따라서, 무여자친구론은 항상 정당합니다.원래는 "무여자친구론" 인데 회원들의 건의를 받아 "무애인론"으로 바꿈. 남녀 모두 해당되게 ㅋㅋㅋㅋ
언제부턴가 알아서 해탈이 되더라 ㅋㅋㅋㅋ 한무모엔 잠재적인 무애인론자들이 많으니 포교활동을 시작했었다. 물론 교주는 나다. 그런데 순더리님 한명밖에 가입 안했다 ㅠㅠ 최자복군은 벌써 유애인론자가 되어버렸고 레고님을 영입하려고 노력했으나 이런 불길한 클럽에는 안드시겠다고 ㅎㅎㅎㅎ
내 요지는 이거다.
"왜 나에게는 여자친구 or 남자친구 안생김? 흑흑ㅠㅠ"
이렇게 혼자서 땡깡부리는 것보단, 그냥
"왠지는 모르지만 그냥 없나보군"
이라고 인정하면 편해진다는 거다.
이렇게하며 무애인론자가 되었고 해탈의 경지에 등극....
1년 빨리 조기졸업 ㅋㅋㅋㅋㅋㅋㅋㅋ 난 24살의 나이에 해탈.
그리고 난 비록 실제로는 소집해제해도 이병이지만,
솔로부대 현역 중장(별3)이다. 2년 후인 26에는 원수됨 ㅇㅇ (별5개)